주식 이야기/이번주 시장 예상

코스피 1900선 돌파

책에봐라_1 2010. 10. 6. 22:18
코스피 종합차트

 

오늘의 명언: 시장에 순응하라

오늘은 좀 짧더라도 양해 바랍니다.

 

오늘 코스피가 2007년 연말이후 2년 9개월만에 1900선을 넘기면서 장을 마감하겠습니다.

 

 

오늘 코스피의 상승은 지난밤에 다우가 2% 가까이 상승을 하면서 호재로 작용을 하였고, 다우의 상승은 일본 중앙은행의 기준금리 인하에 따른 것이었습니다. 거기에 미국 ISM 서비스업 지수가 좋게 나온것도 상승폭을 키우는데 큰 역할 을 하였습니다.

 

다우의 상승마감으로 1900선 근처에서 출발을 한 코스피는 1900선을 앞두고 공방전을 벌이다가 한국 유럽간의 FTA 체결 소식이 어지면서,

추가적인 상승이 가능해졌고, 1900선 돌파를 하면서 1903.95 포인트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수출 중심이 우리나라에서 큰 경제 마켓인 EU 와의 자유무역 협정은 충분히 호재로 작용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무역에 있어 한쪽이 항상 득을 볼 수가 없고, 다른 한쪽은 실을 해야하는 상황이 나오기 때문에,

 

FTA가 우리쪽에 유리하다 라고 단정을 짓기는 어렵겠지만, 수출 중심인 경제 구조에서 자유무역협정 체결로 관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참 긍정적인 일이라고 보여집니다.

 

물론 손해를 보는 쪽도 있겠지만, 나라 전체를 위해서는 어느 부분에서는 손해를 감수를 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경쟁력을 키워서 잘 맞써 싸우길 바랍니다.

 

오늘도 외국인의 매수세는 이어졌고, 그 금액은 8,483억원으로 엄청난 양의 순매수를 보여주었습니다.

FTA에 대한 긍정적인 해석과 추가적으로 풀릴 유동성에 대한 기대감으로 보여집니다.

 

환율은 오늘 급락을 하면서 1118원에 장을 마감을 하였습니다. 환율 차트 보겠습니다.

 

 

환율이 1100원선이 지지선으로 생각이 되고 있는데 이것이 지켜지게 될지 아니면 추가적 하락이 생길지 지켜봐야 될 거 같습니다.

환율이 1100원선 밑으로 떨어지면 기업의 수출 경쟁력 악화도 생각을 해야 되는 시점이 옵니다.

 

그때되면 주식을 팔아야 되겠죠?

 

미국 증시로 넘어가겠습니다.

 

미국 증시는 전날 급등에 따른 조정장세를 보여줄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나 여전한 상승세는 이어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9월 민간고용이 3만 9천명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지속적인 감소세가 이어지고 있어서, 개장전 있었던 상승세가 많이 꺽인 모습입니다.

 

내일은 삼성전자의 실적 잠정치 발표가 있는 날입니다.

혹 고점이 될 수도 있는 날이기 때문에 매도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서둘러 매도를 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