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이야기/이번주 시장 예상

인텔의 실적 발표를 주목하라

책에봐라_1 2010. 7. 13. 23:10
코스피 종합차트

 

오늘의 명언은 생략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시간이 많이 늦었네요. 죄송)

 

오늘 아침에 알코아의 2분기 실적 발표가 나오면서, 2분기 실적이 주당 13센트로서 전문가들의 예상치인 11센트를 상회하면서 실적랠리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여 주었습니다.

 

1737선에서 아침 장을 시작한 코스피는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수가 이어지면서 장중 한때 1750선을 돌파하기도 하였으나, 1750선에서 차익 실현 매물에 부딪히면서 소폭 상승한 1735선에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외국인은 오늘도 3000억원 가까이 순매수를 하면서 4거래일 연속 상승을 하면서 주식 시장의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반면 기관과 개인 투자자는 각각 874억원, 3,164억원 매도를 하면서 기관은 펀드 환매 물량을 내놨을 것 같고, 개인 들도 차익실현에 주력을 하는 모습입니다.

 

오늘은 기관과 개인이 고점에서 계속 매물을 던졌기 때문에 상승탄력이 조금 죽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그러나 고점을 뚫기 위해서는 매물벽을 여러번 공략을 해야 되기 때문에 오늘의 조정은 의미 있는 조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박스권 상단의 매물들을 이런식으로 정리를 하고, 매물이 없어져야 박스권 상단 돌파가 가능한 것입니다.

 

미국시장은 알코아 실적 발표에 따른 어닝 시즌 기대감으로 상승폭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무디스가 포르투갈 국채 신용 등급을 하향 조정을 했음에도 미국 장은 전혀 이에 반응을 하지 않고 있는 것을 보니, 실적 기대감이 지금 미국시장의 제일 큰 이슈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관심있게 지켜봐야할 오늘의 실적 발표는 인텔의 실적 발표입니다.

 

인텔의 실적 발표는 곧 바로 삼성전자 하이닉스로 이어지는 국내 IT 기업들의 실적에 대한 예상을 할 수 있는 지표가 되고, 삼전, 하이닉스에 납품을 하는 모든 IT 부품주들의 실적을 예상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주식 시장을 또 한번 흔들수 있는 중요한 실적 발표가 오늘 밤 사이에 이루어 지겠습니다.

 

미국 증시는 상승폭을 계속 키우고 있습니다. 코스피 1750선 돌파는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고 보여지지만, 실적 발표후의 주가의 향방에 대해서는 아직도 의문점이 조금 남아있습니다. 실적 발표가 되면 차익 실현을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글이 늦어져서 짧게 마치겠습니다.

 

서둘러 쓴 글이라서,....암튼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