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이야기/오늘의 주식시장

증시 계속적인 상승이 가능 할 것인가?

책에봐라_1 2010. 7. 12. 21:54
코스피 종합차트

 

오늘의 명언: 시세는 시세에게 물어라

 

오늘도 주식시장이 좋은 상승을 하면서 1730선을 회복하며 1734선에서 마감을 하였습니다. 한국은행의 금리 인상이후 주식시장이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도 외국인이 금요일과 마찬가지로 3,000억이 넘는 현물 순매수를 하면서 지수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3일연속 외국인의 순매수는 외국인 또한 우리나라 경제의 실적 기대감에 주식을 매수하고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1700선에서 1734 선까지 6500억원 가까이 들어왔으니, 추가 상승을 점치는 것도 무리는 아닐 것입니다.

 

오늘 한국은행이 올해 경제 성장률을 5.9%로 0.7% 상향조정을 한 것도 지수 상승을 이끈 요인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오늘의 특징주로는 정부가 2차전지 산업에 10년동안 15조원을 투자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삼성SDI, LG화학을 포함한 2차 전지 관련주들이 크게 상승을 하였고, 금리 인상에 따른 이자 부담으로 건설업종은 하락세를 기록 하였습니다.

 

이 시각현재 미국 선물은 약보합권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미국 증시가 4일 연속 상승을 한데에 따른 부담감에 조정이 있을 것으로 보이는 장세입니다.

 

월요일장이 끝나고 난 후 알루미늄 생산업체 알코아의 실적 발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많은 미국 투자자들이 2분기 실적에 대해 긍정적으로 예상을 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알코아의 실적 발표를 시작으로 많은 실적 발표가 이어지기 때문에 알코아가 좋은 실적을 내주는 것이 추후에 있을 다른 기업들도 실적이 좋게 나올 것이라는 예상을 할 수 있습니다.

 

알코아의 실적발표 전까지 관망을 하는 투자자가 많을 것으로 보이는 미국 주식 시장입니다. 오늘 밤의 미국 증시보다 장 마감후 발표되는 알코아의 실적 발표가 증시에 더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침에 일어나시면 알코아 실적 확인하시고, 주식 시장 에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주식은 어느덧 1750선을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 주가가 고점에 있을 수록 보유 주식을 차익 실현 하는 것도 안전한 투자의 방법입니다.

 

주식 이란것이 대박을 노릴려면 엄청 힘들지만, 은행이자 보다 더 먹기로 마음먹는다면 그리 어렵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성공 투자 하세요. 늘 허접한 글 읽어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