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이야기/오늘의 주식시장

FOMC에 대한 다른 해석? 코스피의 급등

책에봐라_1 2009. 6. 25. 15:38

6/25 주식이야기

 

 

 선물 9월물 차트입니다.

 

어제 미국 다우지수는 개장전부터 상승세를 유지하며 FOMC 성명 발표 되기 전까지 소폭의 상승세를 유지하다가 성명이 발표되고 나서 하락 반전을 하며 마무리 하였습니다. 금리 수준을 현행대로 유지하고, 현재 경제가 좀 나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안좋은 부분들이 있다는 내용이 미국 투자자를 실망시킨 것 같습니다.

 

반면 아시아의 증시는 상승을 하며 FOMC 에대한 다른 해석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현행 대로 유동성을 유지 하는 쪽에 아시아에서는 환영을 한 것 같습니다.

(아시아 증시 심리와 미국 증시 심리가 많이 틀리다는 거 일 수도 있겠네요.)

 

오늘 보합권에서 출발한 코스피는 외국인의 선물 순매수가 다량 들어오면서 베이시스가 모처럼 만에 강화가 되면서 프로그램 매수가 나오면서 상승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오후 1시경에는 외국인의 선물 순매수가 5000계약 가까이 되었지만, 그 후 외국인들은 물량을 다시 털어내면서 마감때는 겨우 813계약 정도의 순매수로 끝을 내었습니다.

 

기관의 선물 순매수는 2600계약 정도인게 눈이 띄네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급등을 하던 코스피는 한 때 1400선을 넘어섰었으나, 차익실현 매물이 많이 나오면서 장막판에 하락 하면서 마감하였습니다. 선물 시장에서도 매수잔량이 12000계약이상 쌓이면서 급등을 이끌었었고, 덕분에 선물이 현물보다 비싸졌던 순간도 있었는데, 외국인이 막판에 빠지면서 또다시 선물은 현물보다 가격이 싸지면서 끝나버리고 말았습니다.

 

오후 2시50분부터 3시넘어서 까지 계속 하락하는 선물은 베이시스를 약화시키는 주원인인것 같습니다.

 

오늘 니케이 지수와 항셍 지수가 크게 상승을 하며, 미국 선물시장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것 같습니다.

따라서 오늘밤 다우의 출발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는데, 오늘 밤 다우지수의 장 마감은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으나 상승폭은 크지 않을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내일 예상: 다우지수는 보합 아니면 하락쪽에 무게가 실릴것 같습니다. 어제 FOMC 에 대한 해석이 오늘 제대로 반영 될거 같습니다.(악재쪽에 가까운듯.) 어쨌든 저는 하락쪽에 예상을 하는데, 내일 코스피는 장초반이 고점이 될거 같습니다.

내일은 금요일이기 때문에 금요일 마다 있는 하락이 언제올지 지켜보셔야 될거 같습니다. 풋맨들은 장초반 풋을 산다면 좋을 결과가 있겠네요. (북한의 미사일 발사도 다가왔고, 풋이 매력적인 상황이죠 내일은)

 

내일 1400선 이상이 되면 무조건 파시고, 1370선에서는 매수기회를 보셔야 될듯합니다.

 

즐투 성투

 

제 블로그 포스팅은 장이 열리는 날 장마감(3시)후 3시 30분에서 5시 사이에 글이 올라옵니다. 많은 관심바랍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