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이야기/주식이야기

스마트폰을 이용한 주식 매매 방법

책에봐라_1 2010. 11. 27. 21:41

안녕하세요.

 

주식블로거 책에봐라 입니다.

 

오랜만에 주식 시황분석외의 글을 쓰네요. 편안한 말투 써보겠습니다. 일단 이글은 절대 광고성 홍보성 글이 아니고,

아이폰과 **증권사와는 아무 이해관계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이폰은 단지 제가 쓰는 스마트폰이고, **증권사는 제가 이용하는 증권사입니다. (로고를 다 지워야 되는데 귀차니즘으로...그냥 생략) 

 

휴대폰기종: 아이폰4

스마트폰앱: xingQsmart

증권사 : 이트레이드증권

 

글의 목적:  스마트폰 구입을 망설이시는 분들과 스마트폰으로 주식거래를 시작할려고 하시는 분들께 스마트폰을 이용한 주식매매에 대해 알려드리고자함.

 

 1. 왼쪽부터 핸드폰 초기화면 / 그리고 로그인화면

 

2. 비밀번호 입력화면 - 왼쪽 화면(비밀번호)과 오른쪽 화면(공인인증비밀번호)을 보시면 키보드 배열이 살짝 다른것을

볼수 있습니다. 해킹 방지를 위해 매번 자판 배열이 살짝 살짝 바뀝니다.    

 

 

3. 이제 로그인이 되었습니다.

왼쪽 화면: 로그인초기 메인화면

오른쪽 화면: 메뉴중에 지수/환율 메뉴의 화면을 보고 계십니다. 

 

 

4. 왼쪽화면 : 현재가   / 오른쪽 화면 : 뉴스/공시

 

 

5. 현재가 화면에서 주식 주문으로 넘어가기 (화면이 이건 며칠전 화면 입니다. 가격을 보시면...옛날 가격)

'주식현재가' 화면에서 호가를 클릭하면 '매수/매도'  버튼이 생기면서 '매수/매도' 버튼을 누르면 주식 주문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6.그외에 여러 메뉴들을 보겠습니다.

 

 

 

7. 이번에는 종목 차트의 모습입니다. 차트가 그렇게 자세하게 나오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자신이 보유종목/관심종목에 대한 차트를

머리속에 갖고 계셔야 될것 같습니다.

 

 

8. 주식 주문 화면

제일 왼쪽화면에서 수량과 단가를 입력하면 되고, 주식 주문유형을 클릭하면 가운데 화면이 뜨게 됩니다. 또한 제일 왼쪽화면 상단에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됩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주식투자는 비밀번호(4자리 숫자 비밀번호)를 모든 거래시 마다 입력을 해야되서(종목이 바뀌어서 창이 바뀐다면), 초단타 같은 순발력을 필요한 매매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한 HTS보다 주식 체결 속도가 2-3초 정도느린것으로 체감이 됩니다.(이건 제가 체감을 하는 것이지 실제로 그렇게 되는지는 증명되지 않았습니다.)

 

 

 

 9. 계좌잔고 화면입니다. 계좌잔고 화면은 현대차 부터 보시면 그 밑으로 종목들이 계속 나오게 되어 있어서, 많은 종목을 보유하고 계시면, 스크롤 다운을 많이 하셔야 모든 종목들의 보유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다른 증권사의 프로그램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잔고가 보여지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10. 여러 메뉴들

 

 

 

 

이렇게 스마트폰 주식거래가 이루어집니다.

 

장점은 역시나 언제 어디서나 주식 주문이 가능하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주식 매매를 한다는 것이 항상 좋은 결과를 가져다 주지는 않는 다는 것을 아실 것 입니다. 가끔은 주식에 대해 신경을 안쓰는것이 더 도움이 될 수 도 있습니다. 그러나 기분상 굉장히

안정감을 줍니다.

 

단점은 매 주문마다(종목이 바뀐다면) 비밀번호4자리를 계속 입력을 해야된다는 것입니다. 단일 종목으로 계속 주문을 내면 비밀번호를 매번입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비밀번호를 정말 자주 입력을 해야 된다는 점이 상당히 귀찮게 느껴지지만, 보안 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Q&A : 자주 듣는 질문중에, 핸드폰을 90도 회전시키면, 주식거래프로그램도 화면이 전환이 되는지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데, 제가 쓰는 프로그램은 변화가 없습니다. 오직 한방향으로만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만약에 다른 프로그램이 회전이 된다고 해도, 그게 편리할지는 잘 모르겠네요.

 

제가 쓰는 프로그램이 좋다 나쁘다라고 말하지는 않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증권사의 모든 매매 프로그램들이 다 이와 비슷할 것이라는 가정하에 쓴 글입니다.

 

스마트폰을 아직 안가지고 계신분들은 꼭 스마트폰을 구입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제가 하는 가장 많은 일들이 주식매매, 증권뉴스 읽기 입니다. (그외에 트위터나 소셜네트웍 관련도 많이 합니다.) 스마트폰이 있으면 꼭 주식 거래를 해야된다고는 말씀 안드리겠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고, 스마트폰으로 인해 변해가는 세상에 맞춰 나가는 것이 시대의 흐름에 뒤쳐지지 않는 다라고 생각이 됩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관련 새롭게 펼쳐지는 비지니스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이것들을 주식에 적용을 하는 것도 참 좋습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좋은 주말 되시고, 세상의 모든 평화가 깃들기를 기원해야되는 주말이네요.

안타깝게 목숨을 잃은 서정우 병장 / 문광욱 이병 / 민간인 희생자분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다 죽고 나서 일계급 특진을 준다한들 그게 무슨 소용이라고, 하사고 일병이라 불리우는지 모르겠네요.

해병대는 참으로 용감했다라고 평생 기억하면서 살아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