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이야기/오늘의 주식시장

코스피 박스권 탈출을 시도한다

책에봐라_1 2009. 5. 20. 15:48

5/20 주식이야기

 

오늘은 외국인들이 선물과 현물을 모두 순매수를 하며, 다우지수가 전날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코스피지수 상승을 이끌었다.

 

외국인은 현물 5200 억원 선물 3690계약을 순매수를 하며 요며칠 매도세를 유지해서 위축된 투자자들의 심리를 안심시키는듯 보였습니다. 외국인들이 쉽사리 떠나지는 않을것도 같긴한데, 외국인들의 행보는 정말 종잡을 수가 없습니다.

 

오늘 코스피가 1435 선에서 종가를 이루었는데, 이는 많은 애널들이 이야기 하는 박스권 고점에 상당히 다다른 부분이다. (1430-50선을 박스권 상단으로 보는 이들이 많았습니다. 저또한 그정도가 상단이라고 생각은 됩니다.)  박스권 상단이라는 생각 때문인지 오늘 개인과 기관의 현물 매도가 이어졌는데, 외국인들이 그것을 다 받아주며 보기 좋은 손바뀜이 이루어진거 같습니다. (개인들은 지수가 오를때마다 매도를 하는 모습이 참으로 영리해보입니다.)

 

1450선이 되면 외국인들도 순매수 쪽으로 가기에는 좀 한계가 있을거 같고, 개인들의 순매수도 한계가 좀 있을것 같습니다. 기관들이 그동안 매도 했던 것을 다시 사들이기 시작하기 전까지는 주식이 날라가기에는 좀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기관들은 박스권 상단에 매물을 출현시켜 지수를 내리려고 할것같기도 합니다.)

 

추격매수를 금지를 하시고, 장중 언제든지 하락할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내일을 대비 하시기 바랍니다.

1300후반-1400초반 매수후 1400중반 매도가 지금 박스권에서 제일 좋은 방법인듯 합니다.

 

증시가 제 생각대로 가지 않을때 저는 또 깨닫고, 포지션을 바꾸며, 배움의 자세를 갖고, 새로운 변화를 연구합니다. 어제까지 확신했던 매매방법이 오늘 은 실패를 할수 있다는 것을 항상 생각하면서 매매를 해야될 것 같습니다.

 

돈 놓고 돈 먹는 이 게임에서 대충 하면 뒤통수 맞기 쉽상이니까요.

 

즐투 성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