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이야기/이번주 시장 예상

코스피의 상승은 어디까지 인가?

책에봐라_1 2011. 7. 7. 22:19

안녕하세요 책에봐라입니다.

 

 

 

 

코스피가 조정없이 오늘도 상승을 하면서 2180선을 회복하면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코스피가 오늘도 조정장세를 보일 거란 예상을 깨고 상승을 하면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는 계속되었고, 개인은 오늘도 순매도를 하였습니다.

 

외국인은 오늘 5,333억원의 현물 순매수를 보여주면서, 7거래일 연속 순매수 를 하였고, 7거래일 동안 약 2조 가까운 금액의

순매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역시 외국인의 자금 유입이 코스피의 상승의 제일 첫번째 요건이라고 생각 됩니다.

 

선물 시장에서는 887계약의 순매수를 보여주었습니다.

 

아시아 증시는 지금 단기 반등으로 인한 조정 장세를 보여주고 있지만, 일본 증시와 우리 증시만이 유독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본 증시는 지진피해로 인한 산업이 대부분 복구가 되면서, 요즘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고, 코스피 증시는

(비교적 장기적 안정적인 자금인) 미국계 자금이 계속 들어오면서 증시가 상승을 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어제밤 평창 동계 올림픽 개최 소식에 오늘 평창 테마주들은 급등을 하였으나 이내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지면서 하락을 하였습니다.

 

코스피는 계속적으로 좋은 흐름을 보일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음주 목요일이 만기일이기 때문에 만기일전까지는 상승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른 아시아 증시를 보겠습니다.

 

1. 일본

 

 

2. 홍콩

 

 

3. 대만

 

 

4. 중국

 

 

중국 증시는 금리 인상 의 영향으로 조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환율 시장

 

1. 원/달러

 

 

2. 달러 / 유로 : 유로존 위기로 달러가 다시 강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품 시장을 보겠습니다.

 

1. 은

 

 

2. 금

 

 

3. WTI

 

 

 

 

미국증시를 보겠습니다.

 

미국 증시는 지금 갭상승 출발이 예상 되고 있습니다. 좋은 호재가 개장전에 발표가 되었던 영향입니다.

 

미국의 지난주 주간 실업수당 청구건수는 41만 8천건으로 예상치 42만 5천건보다 개선된 지표를 보여주었고, 지난주 43만 2천건 (수정된 지표) 에서 1만4천건이 감소한 수치 입니다.

 

또한 미국의 ADP가 발표한 6월 미국의 민간고용은 15만 7천건 증가한것으로 나오면서 예상치 7만건 보다 훨씬 상회하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고용지표가 확실히 개선 되는 것을 보이면서, 일본 대지진으로 인한 잠시 주춤 했던 미국 경제가 다시 서서히 회복세로 접어들고

있다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내일은 금요일 장이지만, 다우의 호재로 인해 코스피가 2200선을 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좋은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