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이야기/이번주 시장 예상

2100선을 눈앞에 두고 하락을 한 코스피

책에봐라_1 2011. 1. 6. 22:38

코스피 종합차트

 

 

코스피가 2100선을 눈앞에 두고 하락을 하면서 이틀연속 하락을 하면서 2077.61포인트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오늘 코스피 흐름을 보겠습니다.

 

 

코스피가 오늘 장초반에 2096.65포인트까지 상승을 하였다가 이후 금융지주회사의 저축은행 인수 소식에 금융주들이 하락을 하면서 증시가 하락반전을 하였고, 한때 2066.10 포인트까지 하락을 하였다가 막판 낙폭을 조금 만회하면서 2077.51포인트로 소폭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외국인은 오늘도 3,401억원의 증시를 순매수 하면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지금은 순매수를 할려는 투자 심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도 오늘 871억원의 순매도를 하였고, 기관도 1,621억원의 순매도를 하였지만, 이것이 조정의 시작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지금 이시점에서 많은 투자자들은 주식을 언제 다시 매수할지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을 것이며, (또한 많은 투자자는 언제 내 주식을 팔아야 되나 고민을 하고 있을 것이다.) 증시가 조금 하락을 한다면, 지금 고가에 있는 주식들을 다시 살 용의가 있는 투자자들이 많은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각에서 나오는 코스피 조정 우려라던지, 추세 전환등 안좋은 소리에는 귀를 기울일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증시의 소폭 조정은 있겠지만, 저점매수를 노리는 투자자들에 의해 증시는 다시 상승쪽으로 갈 것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저축은행을 인수와 관련하여, 금융지주 사들은 하락을 하였지만, 저축은행주들은 상한가를 맞으면서, 테마주 열풍에 또 한가지

테마를 안겨다 주는 모습입니다.

 

또한 코스피가 하락을하고 있는 와중에도 코스닥은 상승을 하면서, 코스닥 쪽의 강세가 계속이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외국인 자금이 최근 증시로 계속 유입이 되면서, 원/달러 환율도 1120원 밑으로 떨어지면서, 1,119,60원으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연초의 강한 상승세는 한풀 죽은 모습이지만, 조정을 잠시 거친뒤 추가 상승이 계속 될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미국 증시로 넘어가겠습니다.

 

어제 발표된 12월 민간고용이 크게 증가하면서, 가장 염려 하고 있던 고용시장이 살아나고 있다는 확신이 생기면서 오늘도 상승을 이어나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내일 발표될 12월의 고용지표/실업률 을 기다리기 보다 오늘 매수를 미리 해나가면서, 내일 고용지표가 개선될 것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는 모습입니다.

 

일단 내일은 금요일이고, 미국의 고용지표에 대한 불확실성도 조금 있는 상황이기에, 내일 코스피 장초반의 상승은 잠시 매도를 하기에 좋은

타이밍이지만, 장후반 하락을 하면 증시 재매수를 하기에도 좋은 구간입니다.

 

좋은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