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이야기/오늘의 주식시장

코스피 연중 최고치 경신 1600선 돌파를 눈앞에 두다.

책에봐라_1 2009. 8. 14. 16:03

8/14 주식이야기

 

 

 

선물 9월 물 차트 입니다.

 

오늘 코스피가 어제 만기일 부담을 떨쳐 낸 탓에 급등을 하며 단숨에 1590선에 안착을 하였습니다.

 

7월 중순 부터 이어져오는 급등세가 1570-80선에서 매물벽에 부딪혔고, 만기일을 앞두고서는 만기일에 부담에 잠시 조정이 있었으나, 어제 만기일이 끝남과 동시에 대형주들이 급등을 하면서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어제 장막판에 종가가 많이 무너지면서 지수가 하락을 했던것이 오히려 전화위복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장초반 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오면서 1590선에 안착을 하였고, 주말을 앞둔 차익실현 매물덕에 잠시 상승폭이 줄어들었었으나 오후장에 접어들면서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1591선에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지난주에도 그랬듯 금요일장이 요즘은 강세를 많이 연출을 합니다. 금요일밤에 다우가 하락을 해도 주말에 상쇄가 되고, 다우 주간 상승률이 + 이기 때문에 다음주 월요일에도 상승 출발이 가능하기 때문에 금요일에 매수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장이 안좋은때는 주말에 주식을 갖고 있는 것이 부담이 되겠지만, 장이 지금 처럼 좋을때는 주말에 주식을 들고 있는 것이 즐거운 일이 되는것 같습니다.

 

선물 수급을 살펴보면,

 

개인 2120 계약 순매도, 외국인 3168계약 순매수 , 기관 978계약 순매도를 보였습니다.

 

역시나 어제와 마찬가지로 외국인들이 많이 선물을 매수 하면서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다음주 예상:

 

다음주 월요일은 1600선을 돌파하는 모습을 볼것 같습니다. 다우 지수 이번주 상승률도 + 이고 다우도 계속 연중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기때문에 코스피도 저항선 없이 쭈욱 오를것 같습니다.

새롭게 매수를 하실분들은 금요일 시간외로 잡으시거나 월요일 장초반에 매수를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소형주보다는 대형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꾸며 나가는 것이 더 유리할 것 같습니다.

 

즐투 성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