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주식 시장은 과연 안정을 찾은 것인가?

책에봐라_1 2015. 8. 31. 00:00



안녕하세요 책에봐라 입니다.


지난주에 제가 반등을 예상 했었는데, 운이 좋게도 주식 시장은 반등을 하였습니다. 


물론 주식 시장의 추세가 꺾여 있다라고 보는게 맞는 추세이지만, 주식 시장이라는 것이 현재 가치가 있고, 저평가 되어 있는 상태라면

언제든지 매수세가 들어올 수 있고, 단기간에 급등을 하여, 거품이 끼어있는 상태라면, 언제든지 하락을 할 수 있는 상황 입니다.


코스피와 다우는 저점대비 6-8프로 정도의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불과 며칠 사이에 이런 급등이 일어났기 때문에, 단기 급등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시장 입니다.


상해지수가 기술적 반등 구간에 들어와 있다고 보여지고, 중국 정부에서도 많은 방안을 강구 하고 있는 것으로 봐서는 이번주 주식 시장은 등락을 반복하면서, 안정을 찾아가는 구간이 될 것으로 보여지고, 새로운 박스권을 찾아나갈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코스피가 2000선을 넘어가면, 시세차익을 노린 매도물량이 많이 나올 수 있고,


1900 후반의 코스피는 고점이라고 생각이 되어 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손해 본 주식이 회복이 되었다면, 주식을 정리하고 현금 비중을 늘려야 될 것이고,

단기간에 괜찮은 수익을 보신 분들도 차익실현이 맞는 시기 라고 생각이 됩니다.




1. 코스피지수


2. 다우지수


3. 상해종합지수


4. 원/달러



1. KODEX인버스 (조건: KOSPI 지수 1950선 위에서 매수) : KODEX인버스는 KOSPI 지수와 거꾸로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코스피가 1% 상승을 하면, KODEX인버스가 1% 하락을 하고, KOSPI가 2% 하락을 하면 KODEX인버스가 2% 상승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코스피의 하락에 목표를 두고 매수하는 주식 입니다.


2. 스페코 및 방위산업주 : 남북간의 관계가 좋을때가 방위산업주를 매수해야 될 때 입니다. 북한이 언제 도발을 할 지 모르는 관계로, 방위산업주는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3. GS리테일, BGF리테일


4. 일신바이오 (삼성바이오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