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책에봐라입니다.
날씨가 좋은 일요일이네요. 바람이 조금 부는데 아주 상쾌 하네요. 증시가 어느새 2200선에 가까이 다가 섰습니다.
연초에 외국인의 아시아 시장 이탈, 일본의 대지진 사태가 있을 때만 해도 증시가 2000선 지키기도 힘들듯 보였었지만,
증시는 매번 우리의 예상과는 다르게 흘러갑니다.
일주일 넘게 계속 되는 고민은 과연 증시가 추가 상승이 가능 할 것인지, 아니면 조정을 겪게 될 것인지 입니다.
연초 전문가들이 예상을 한 코스피 지수가 2400선 근처 인것을 보면 10% 정도의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나 지금 시점에서 10% 의 수익을 위해 10% 넘는 하락의 위험이 있는 투자를 하기는 쉽지가 않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주도주 위주의 장세에서는 개인들이 매력적인 가격대의 주식을 산다고 하더라도 큰 수익을 기대하기도 힘든 상황입니다.
오늘은 코스피의 주봉을 먼저 보면서 코스피의 상승세를 한번 보겠습니다.
증시가 사상최고치를 경신 해 나가면서, 매물대가 없는 구간에 진입하였기 때문에, 어디까지 상승을 할 것인지를 가늠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상승추세에 있는 코스피 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이 크던 작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코스피 일봉을 보겠습니다.
증시의 상승에 있어 기업의 실적이 영향을 많이 미치는데 우리 기업들의 좋은 실적과 향후 긍정적인 실적 전망은 코스피의
추가 상승을 가늠할 수 있는 요소 입니다. 그러나 대외적으로 글로벌 증시가 어떤 방향으로 갈지는 모르는 일이고, 전세계적으로
인플레이션 우려가 있는 만큼 증시의 상승이 언제 끝날지는 알 수 없습니다.
이 시점에서 증시를 매수 한다면 IT 화학 정유 자동차등 주도업종의 눌림목 매수 정도가 가능할 것 같고, 낙폭과대주를 매수 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보여집니다.
코스피 금요일의 흐름을 보겠습니다.
사상최고치인 2211선을 앞둔 상태에서 주말이 겹치면서 소폭의 매물이 나오면서 금요일 코스피는 2197.82 포인트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외국인의 매수세는 금요일날도 이어지면서 2,103억원의 현물 순매수를 보여주었고, 선물 시장에서는 3,451계약의 순매도를 보여주었습니다.
금요일은 IT 업종이 최근 급등으로 조정을 받았고, 은행업종 증권 업종 등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원/달러 환율 차트를 보겠습니다.
외국인의 자금이 계속 유입되면서 원/달러 환율의 하락은 계속이 되고 있습니다.
WTI 유가의 흐름을 보겠습니다.
달러화의 약세가 지속이 되면서, 유가는 상승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다른 아시아 증시를 보겠습니다.
1. 대만
2. 홍콩
3. 일본
4. 중국
미국 증시
미국증시는 부활절 연휴를 맞아 금요일 휴장을 하였고, 증시는 현재 기업들의 좋은 실적이 이어지면서 상승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관심종목 몇개 말씀드리고 마무리하겠습니다.
대선관련주 - 대선이 앞으로 멀었지만, 대선 관련주는 미리미리 사두는 것이 좋기 때문에, 박근혜 , 유시민 관련주 적업겠습니다.
(이런 종목은 적립식 펀드 식으로 잘게 쪼개서 분할 매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박근혜 - 동양물산, EG
*유시민 - SG&G, SG충남방적
계절관련주로 여름을 대비한 종목
*하림홀딩스
그외 일반적인 종목
*셀트리온, CJ오쇼핑, 동부로봇, 현대글로비스, 현대중공업
좋은 주말 되세요.